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터키 생활기
애드센스

애드센스'애드고시'통과 후기 최신정보 2020년3월

by MOmO's bro 2020. 3. 13.

방문자수
*깨알만큼 성장하고있습니다.

 

 2월중순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일생에 처음으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곳에는 한국인이 많지않아 블로그를 통해 소통하고 싶었습니다. 시작하고나니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제 블로그에 게시하여 수익을 창출한다는걸 알았습니다. 오잉? 돈을 준다는데 마다할 이유는 없죠?ㅎㅎ 하고싶은 블로그도 하고 소소하게 수익도 받아보자는 생각에 여기저기서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제가 찾고 걱정했던 부분들이 있었지만, 실제로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는데 있어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오래된 자료도 많고 가지각색의 주장이 있어서 제 경험을 토대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심사통과메일
*이번주 수입 TRY(터키리라) 약 160원ㅋㅋㅋ(구글 曰 :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했지 많다고는 안했음ㅎㅎ) 

애드센스 심사 최신정보(2020.3.13) 

-Q.애드센스는 일명'애드고시'라고 불리며, 1차,2차로 나뉘어져있다?

-A. X

제가 통과한바로는 1차,2차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애드센스 따내기가 엄청 어려운걸로 알고있었습니다. 그리고 1차,2차로 나눠 2번이나 심사를 한다니.. 정말 고시같이 다가왔습니다. 물론, 광고를 달아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생각은 아니였지만, 많은 분들이 겁먹고 있는걸 보니 저 역시 애드센스 심사가 시험처럼 다가왔습니다. 많이 겁먹고 게시물 28개의 상황에서 신청했습니다. 결과는 5일정도 지난 후 메일이 왔습니다. 이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네요?? 2차 시험도 없이?? 당황했지만 뭐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니 기뻤습니다. 이전 정보에 의하면 1차를 통과하고 2차에서 다시 심사하는 과정이 있다고 했는데 지금은 1차,2차가 사라진듯합니다. 혹시 2020년 애드센스 심사를 준비하시는 분들 겁먹지 마세요ㅎㅎ 정말 쉽습니다.

 

-Q.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선 포스팅에 사진을 최소화 하여야한다.

-A. X 사진 많았습니다 엄청.

여자친구와 카테고리를 나눠서 취미삼아 시작하였습니다. 요리방법, 장본것들, 전자제품 후기, 아이폰 사용법 등등.. 애드센스를 알기전부터 기획하고 준비한 내용이기에 어쩔 수 없다, 그냥 우리는 우리 방식대로 밀어부치자! 라는 마음으로 게시물을 내린다던지 수정하는 작업없이 내버려뒀습니다. 솔직히 블로그를 통해 어마어마한 수익을 창출할꺼라고는 생각을 안했기에 되면 좋고, 안되면 나중에 게시물이 더많이 생겼을 때 재도전하지~ 라고 생각을 했기에 맘 편했습니다. 실제로 게시물을 보시면 사진이 기본 5-6장입니다. 일부 블로그에서 확인한 바로는 글자 1,000자에 사진 하나 정도의 비율로 포스팅을 하라는 글도 있었고, 사진이 없는 글로만 작성해라, 한 포스팅에 사진을 3개이하로 줄여라, 사진의 용량이 크면안된다 등.. 여러 주장들이 있었지만 이미 정성스럽게 적은글에 손대기 싫어서 무작정 신청했는데 통과했습니다.

 그래서, 제 주장은 '사진의 양이 애드센스 심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입니다.

 

-Q.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선 포스팅의 글자 수가 1000자가 넘어야한다. 

-A. △(정확한 확인불가)

저는 기본적으로 하고싶은 말이 많기에 1,000자이하로 작성된 포스팅이 없습니다. 과거 게시물들을 확인해본 결과 평균적으로 2,000-2,500자 수준이였습니다. 솔직히, 한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쓰다보면 1000자는 금방입니다. 서론,본론,결론으로 포스팅이 되려면 최소한의 글자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하시는분들은 어려울 수 있으나, 진짜 블로그를 하고 싶어서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부분은 전혀 고민하실 필요 없다고 봅니다.

 

-Q.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선 주제가 명확해야한다

-A. O

이건 정말 100% 맞는 말입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아무내용 없는 블로그에 자기돈을 내고 게재를 시킨다? 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거 같습니다. 물론, 구글에서 사람이 직접 일일히 구체적으로 블로그를 살펴보고 심사를 하는지 정확하게 알 방법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검토는 AI가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한데, 네이버 블로그는 정말 글조차 광고로 변모하였기에 내 소중한 글들이 같은 취급 당할꺼같아 티스토리를 선택했습니다.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한 지금도 여전히 무언가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정말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블로그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수익을 쫓는게 아닌 진짜 정보를 공유하기위해 포스팅을 하신다면, 추후 애드센스 심사 역시 걱정거리가 없다고 봅니다.

 

-ETC..

 이외에도 카테고리가 최소 몇 개, 반응형스킨은 안됨, 심사 할때는 포스팅을 하면안됨, 방문자가 적어도 안된다 등등.. 이전 애드센스 심사에서는 기준이 되었을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전혀 상관없어 보입니다. 제가 저 조건에 모두 해당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했습니다.

 언제 어떻게 정책이 바뀔지 모르겠지만 현재 애드센스를 알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셔서 모두모두 애드센스 심사 통과하세요ㅎㅎ 저와같이 포스팅하나 작성하는데 2-3시간 공들여 작성하시는분들은 아무것도 걱정하지마시고 애드센스 도전해보세요. 바로 통과 하실 꺼에요.(통과해도 160원 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드센스에 대한 저의 주관적인 후기였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얼마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르고 자세하게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화에 목말라 있습니다ㅋㅋ.) 궁금한거 없어도 댓글남겨 주세요ㅎㅎ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세요(로그인 필요없어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