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터키 생활기
터키관련뉴스

점점 더 위험해지는 터키 코로나바이러스 상황 3.18

by MOmO's bro 2020. 3. 18.

터키코로나바이러스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터키내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최대 3만명에 이를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나날이 2배가량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이라 몇분안되는 회사 출근길도 걱정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동네에 카페만 8-9개가 있는데 정부의 조치로 전부 문을 닫고 있으니 정말 활기없는 동네같이 느껴집니다. 더구나 날도 굉장히 추워졌네요.

 오늘도 터키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전날보다 51명이 더 추가로 늘어나 확진자 98명 입니다. 내일 역시 자고 일어나면 2배가 될 예정이랍니다. 이불밖은 위험하다는게 나날이 와닿습니다.

 

-혈액형에 따른 전염 위험도를 조사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내용에 따르면 A형이 제일 감염 위험이 높고 O형이 제일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A형은 37.75%의 확률로 전염되고, O형은 25.8%의 확률로 전염된다고 합니다. B,AB형은 통계자료가 부족하여 아직 조사중이라고 합니다. 별로 믿음가는 기사내용은 아닌거 같습니다.(-yenicag)

 

-터키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첫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89세 남성이 코로나로 인해 사망했습니다.(-Milliyet)

 

-흑해지역 실업계(기술) 고등학교 학생들도 팔을 걷어 소독제를 제조중입니다. 현재까지 210톤을 제조했습니다. 밤낮없이 제조했다고 합니다.(-hurriyet)

 

-코로나바이러스 공포가 터키 전역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근거없는 유언비어를 통한 공포심 조성이 크다고합니다. 심하면 우울증까지 올 수 있는 현상황에서 당분간은 SNS를 자제하는것을 추천하였습니다.(-yenicag)

 

-3.17 유럽에서 돌아온 터키국민들 중 북사이프러스 민간항공 고위 간부의 딸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딸을 격리시설로 보내지 않기위해 따로 빼돌리다 제대로 들통났네요. 어딜가나 이기적인 사람은 존재하는거 같습니다.(-hurriyet)

*격리시설로 이동하던 버스를 정차시켜 딸을 빼내는 장면입니다.alt="금수저딸입니다"

- 전문가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의 참과 거짓에대해 문답형식의 기사의 일부입니다.(Timeturk)

Q. 바이러스는 모든 연령대에 전파되는가?

A. 모든연령대이고 특히, 60-65세, 흡연자는 더 많은 위험에 노출된다. 

 

Q. 코로나 바이러스는 타인에게 어떻게 전파되는가?

A.1미터 이내에서 바이러스 보균자의 재채기의 타액을 통하거나 보균자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전염된다.

 

Q. 마스크로 예방되는가?

A. 예방은 된다. 하지만, 사람은 하루에 무의식적으로 90번 입이나 코를 만진다. 마스크를 쓰면 입과 코는 예방 할 수 있지만, 눈은 여전히 무방비 상태이다. 그래서 손을 주기적으로 씻는게 중요하다.

 

Q. 기온이 올라가면 코로나 바이러스도 줄어들까?

A. 당연히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가 춥고 습기있는 날씨보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도가 낮은건 사실이다. 하지만, 기온의 영향이 크진않다. 그리고 우리 몸도 아무리 따뜻하거나 추워도 몸은 36.5도를 유지한다. 얼마든지 바이러스가 전염 될 수 있는 조건이다. 항상 주의해야한다.

 

Q. 알콜로 모든 몸을 소독하면 바이러스가 죽지 않을까?

A. 체내로 들어간 바이러스는 알콜로 소독한다고해도 소멸되지 않는다. 알콜 소독은 예방용이다.

 

Q. 소금물로  코를 세척하는것은 추천 하는가?

A. 감기에는 어느정도 도움이된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와는 무관하다.

 

Q. 항생제를 복용하면 괜찮지 않을까?

A. 항생제는 박테리아에 영향을 미친다. 바이러스와는 무관하다. 

 

Q. 그럼 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A. 외부출입을 자제하고 공용시설을 사용할 때 항상 손을 세척하여 주의해야한다. 기침을 할때는 항상 손수건이나 휴지로 막아야한다. 제일 중요한건 손 세정이다. 손비누로 15-20초 이상 씻어라. 아니라면, 알콜농도 60도 이상의 알콜로 소독해라.

 

요즘은 잠들고 일어나 뉴스보는게 무서운일이 되었습니다. 아직 활발하게 확진자가 늘어나는 시기라 특별히 더 조심해야 할꺼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