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터키 생활기
터키관련뉴스

터키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359명 3월20일 금요일

by MOmO's bro 2020. 3. 20.

터키 눈꽃
*눈의꽃?

1981명 조사 중 168명이 양성반응이 나와 총 191명에서 359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다행히 2배는 아니네요.

사망자는 2명(80세, 85세) 증가하여 총 4명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터키 코로나 관련 기사들을 모았습니다.

2020년 3월20일 금요일

터키실내세차

-코로나 바이러스영향으로 실내 살균세차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TRT HABER)

 

무균청소

-터키 무씌에서는 살균작업을 아주 제대로? 하고 있습니다. 비눗물로 모든 도로를 청소하기 시작했다네요 ㄷㄷㄷ..터키 클라스...ㅇㅈ(-TRT HABER)

 

-무역부에서 전통시장의 위생관리에 대해 강조하였습니다. 과일 채소 포장을 최소화하고  진열선반을 최소화 하였습니다.(-TRT HABER)

 

-코로나 바이러스로인한 유투브, 넷플릭스의 트래픽이 심해져 최대 HD화질로만 시청하도록 유럽 모든 스트리밍 속도를 일괄적으로 줄였습니다. 30일간 지속됩니다.(-TRT HABER)

 

-미디어매체에 공포감을 조성하는 허위성 글을 올리면 최소2년에서 최대 4년까지 징역형을 내린답니다.(-CNNTURK)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려면 면역시스템을 강화 해야하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키위, 석류, 귤, 오렌지,브로콜리, 시금치, maydanoz(고수일종의 풀), 양파, 마늘 같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CNNTURK) 

기침에피소드
에-.. 취
기침
후 다 닥

-한국사람인 제가 마트에서 재채기했다간 몰매를 맞을뻔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ㅋㅋ 웃으면 안되는데.. 기침한번으로 거의 전쟁터가 되었습니다. 터키사람들도 코로나바이러스 많이 무섭나 봅니다.. 불과 몇주전만해도 그런거 아무것도 아니라고 거짓말이라고 그랬었는데..(-CNNTURK)

 

-바이러스보다 전염이 빠른것은 불안과 공황이라고 합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심을 주의하는 기사가 올라옵니다(-CNNTURK)

 

이제 곧.. 여름이 올텐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빨리 좀 사라지길.. 간절히.. 기다립니다. 모두들 몸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