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터키 생활기
터키관련뉴스

코로나바이러스와의 전쟁- 4월2-3일 터키코로나 상황

by MOmO's bro 2020. 4. 2.

15,679/277

터키가 세계 랭킹 10위 달성하였네요. 무서운 속도로 매일매일 엄청난 수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에 약 2,000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지중해가 아닌 집에서 보내게 생겨 매우 힘빠지네요..

 한껏 넷플릭스 '하울의 움직이는 성'으로 힐링했건만, 터키 뉴스를 틀자마자 화가 치밀어 오르네요. 터키에 유독 정신 가출 증상을 보이는 병자들이 허다하네요.. 자신은 마치 바이러스와 상관없다는듯 무식하게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모든 분들 꼭 바이러스 걸려 요단강 건너시기 바랍니다.

 

 저도! 집 밖을 나가고 싶지만, 바이러스가 살아질 때까지 최대한 자제하라는 지시에 따르고 있습니다.  일주일 혹은 이주일에 한번 마트 가서 먹고살아야 할 필수품 구매 외에는 일절 나가지 않습니다. 나 또한 바이러스를 옮기는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기에 집에만 있습니다.

터키인이든 한국인이든 그걸 생각 안 하고 수십 명이 모여 파티하고, 춤추고, 술 마시고 제발.. 이런 짓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 터키 안탈리아 지역에서 술 먹고 생일파티를 하던 51명이 경찰에 발각되었습니다. 벌금이 약 8만 원 밖에 안되네요.. 저런 놈들은 정말... 나이도 먹을 만큼 먹은 성인들이.. 부끄러운지 알아야 합니다.  아엠 그루트....(-Haberturk)

쪼개냐? 쪼개??

- 터키 의학교수 Cemil Taşcıoğlu(제밀 타쒸즈오올루)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늘 오전 사망하였습니다. 스승 중의 스승으로 불릴 만큼 의사, 간호사들에게 존경받는 인물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위대한 사람도 바이러스 앞에서는 어쩔 수 없나봅니다. 누군가는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노력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바이러스를 퍼트리기 위해 노력하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Haberturk)

 

-병원에서 일하는 어머니를 위해 두 아들이 기타를 들고 외칩니다. 집에서도 '인생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집에 머무세요'라는 가사와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기특하네요 심심할 텐데 집에 잘 있는거 보니 웬만한 어른보다 낫습니다.(-Haberturk)

 

- 터키 이스탄불 지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위해 일하는 의료진 3,151명에게 5성급 호텔을 포함한 휴식장소로 제공됩니다. 결코 저렴한 호텔들이 아닌데.. 터키 정부의 통 큰 지원에 놀랐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코로나 바이러스에 맞서 싸우시는 의료진분들에게 그의 합당한 복지가 있길 바랍니다.(-Haberturk)

호텔외에도 기숙사, 전국 교사 숙소도 제공합니다.

- 'EVEDKAL'(집에머물러) 캠페인의 효과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물론, 아직도 돌아다니는 사람은 겁 없이 돌아다니지만, 불과 1-2주 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풍경입니다. 캠페인의 홍보효과가 좋네요. 티비를 켜도 인터넷을 접속해도 마트를 가도 길거리에도 모든 곳에 EVDEKAL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캠페인을 했는데 드디어 긍정적인 효과가 나왔습니다.(-Anadolu Ajansi, Adana post)

이스탄불, 아다나 지역 풍경입니다.

 

 

- 중국이 감염자의 숫자를 은폐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정말 지긋지긋하네요. 이 판국에 아직도 중국을 좋아하는 놈은 정말 이해가 안 됩니다.(-Anadolu Ajansi)

 

- 스페인 바르셀로나 지하 주차장 상황에 대한 사진이 터키 뉴스에 올라왔습니다.. 지하주차장을 가득 메울 정도의 관이 준비되어있습니다. ㄷㄷㄷ.. 가까운 나라기에 남일 같지 않네요.(-CNNTURK)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 없는 기사입니다. 그래도 놀라운 뉴스가 있어서 올려봅니다.(-Haberturk)

-  피는 못 속이나 봅니다. 아빠는 폭행 무기소지로 53번, 엄마는 소매치기로 50번 적발, 아들은 473번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더 충격인 것은 아들의 나이는 10살입니다... (약 500번이나 적발되었으면.. 소질이 없는 거 같네요. 혹시? 노력파?)

이 정도면 그냥 교도소에 살림을 차려주는 게 국가차원에서 이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에 코로나가 사라진 훗날, 터키 여행 오시는 모든 분들 소매치기 조심하세요. 사기 유형도 아주 다양하답니다. 조만간 여행지 사기 유형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꼬맹아.. 소질이 없어 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