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터키 생활기
터키관련뉴스

터키 재외선거 취소!! 4월5-6일 터키코로나 상황(feat. 미친者특집)

by MOmO's bro 2020. 4. 6.

 

27,069/574

매일 2천명씩 증가하던 게 이제는 어째 더 늘어난 3,000명이네요.. 저도 어느 정도 마음을 내려놓고 집에서만 생활하는 새로운 삶에 적응 중입니다. 그토록 바라고 바랬던 집에만 널브러져 있는 생활도 계획이 없으면 힘들긴 매한가지네요.

 

 

종이의집
쁘로페써??

 

넷플릭스 인기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 4번째 시리즈를 기념하는 이벤트인가요?.. 엊그제 4번째 시리즈가 개봉했는데 때맞춰 나오시는 게..(드라마에서 도둑들이 착용하는 마스크입니다.) 마스크 착용이 의무라고 하니 저걸 쓰고 등장하셨네요.. 마스크 맞긴 하는데.. 어.. 난감하네요.

 터키의 'BIM'이라는 슈퍼마켓 CCTV에 잡힌 공공장소에서 의무적으로 마스크 착용하신 법을 준수하시는 터키 할아버지입니다.. (-Ankara havadis)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긴급 중단

 

터키 한인회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였습니다. 21대 국회의원 재외선거자 중 1명이 무증상으로 양성 판정받았습니다. 터키에서는 전혀 이상이 없이 비행기를 타고 한국에 입국했는데 한국에서 검사 결과 양성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 시국에 재외투표를 진행한 것과 터키에서는 아무 제재 없이 한국을 입국을 했다는게 정말 놀랍습니다.

그리고,

터키 수도 앙카라 지역에서는 다행히 재외선거 투표 자체를 취소하여 이런 일이 없었지만, 이스탄불 지역에서는 이 상황에서도 그냥 재외선거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심각한 상황에 굳이 투표소 운영을 했어야만 했을까요?.. 정말 답답하네요 

 

 투표라는 게 하고 어느 지역에서는 안 하고 이렇게 되는 것인지 이것부터 불만이지만, 이 상황에서도 투표를 독려한 관계자들도 정말로 한심하네요.. 어떤 사람이 확진자 3만 명이 넘어가는 터키에서 투표하러 간다고 정말로 제정신인지 궁금합니다. 

 

 한국에 계신 분 들에 게도 투표를 하라마라 말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투표하러 가실 때 각별히 주의하시고 또 주의하세요. 언제 누가 유/무증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옮길지 아무도 모릅니다. 꼭 일정 거리 유지하시고 위생장갑과 마스크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아픈 몸이 시라면 집에서 쉬시는 게 차라리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뉴스

- 보건부와 국토부의 발표입니다. 국민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시키기 위해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무료로 배포를 한다고 합니다. 마스크를 사고 싶어도 사지 못하는 저소득층에게는 매우 좋은 제도네요. 터키 국민이라고 명시되어있어 저는 받지 못하겠네요.

 

-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성지순례를 마친 터키 국민 337명을 격리소로 이송시켰습니다. 성지순례를 하는 장면을 보시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이슬람인들이 발 디딜 메카 주변으로 개미떼같이 모여 기도를 합니다. 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사람들은 신이 알아서 지켜주겠죠???

이 성지순례를 터키어로 '윰레(Umre)'라고 합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에 이슬람 종교의 메카가 있어서 이슬람 종교인들에게는 반드시 일생에 한번 거쳐야 하는 의례입니다. 몇 날 저 정육각형 건물을 반복적으로 돌면서 기도를 한다고 합니다.

움레

 

특집 기사

 

- 이 상황에도 약혼식은 진행되고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고 떼를 지어 다니는 멍청하고 한심한 사람들이 카메라에 찍혔습니다. 목숨이 많은 거 같아 부럽네요.. 저는 한 목숨이라 집 밖도

터키의 결혼문화는 아직까지 정식적인 약혼식 그리고 결혼식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춤과 음악은 빠질 수 없는 존재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손에 손을 잡고 오른쪽 왼쪽으로 스텝을 밟으면서 함께 춤을 추곤 합니다. 

 

터키약혼식

 

- 터키 앙카라의 한 격리시설에서 탈출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앙카라 울루스(Ulus)라는 지역에서 발생한 일인데, 거긴 정말 아주.. 우범지대입니다. 아무튼, 격리시설을 탈출한 남성은 얼마 떨어지지 않은 휴대폰 가게에서 체포되었습니다. 세상은 요지경입니다. 정말.. 터키에 계속 있어도 되는지, 이제는 의구심이 드네요.. (울루스에는 관광지라고 알려진 앙카 라성이 있긴 한데, 혹시나 터키 여행 오시는 분들은 절대 절대로 앙카 라성에 여행가지 마세요. 아니, 앙카라 자체를 가지마세요. 정말로 볼 거 1도 없는 무늬만 수도입니다.)(-Hurriyet)

 

- 터키 이스탄불 지역에서 해변 산책을 하는 젊은 여성이 체포되었습니다. 한화로 약 60만 원의 벌금을 끊었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전혀 반성의 기미가 없는 얼굴과 말투입니다. 집에서 지겨워서 나왔다는데.. 휴.. 말문이 막히네요. 나이도 그렇게 어려 보이지 않은데.. 뇌는 성장하지 않았나 봅니다.(-Hurriyet)

 

해변산책벌금60만원

 

- 터키 일용직 노동자들이 일거리를 얻기 위해 거리로 나오는 새벽시간의 풍경입니다. 일절 마스크도 없이 그저 일거리만 기다리는 노동자의 모습입니다. 물론, 터키 일용직들은 대부분이 경제적 상황이 좋지 않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마스크라도 했으면 어땟을까 싶네요..(-Hurriyet)

 

터키일용직노동자
어이 김씨.. 마스크는 좀 하자..

 

점점 모든 뉴스 기사가 부정적으로 다가오는 거 같습니다. 명상의 시간을 좀 더 가지도록 해야겠습니다ㅎㅎ

이제는 코로나의 상황을 받아들이고 모든 걸 내려놓아야 할 시기인 듯합니다. 미련을 가지지 않게 포기하면 편합니다.ㅎㅎ 외출도 여행도 이번 연도에는 모두 다 포기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무엇보다 건강 챙기세요 꼭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