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소한 터키 생활기
맛있는요리 백과사전

<아하부장 레시피>교촌치킨 집에서 만들기

by MOmO's bro 2020. 4. 20.

유튜브에서 흑종원으로 유명한 아하부장님의 채널에 소개된 "교촌 같은 간장치킨" 레시피를 만들어 봤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시키는 대로만 만들면 정말 교촌 치킨과 같은 맛의 치킨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단, 시키는 대로 따라 했을 때..) 몇 가지 재료는 구할 수 없어 유사한 걸로 대체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닭고기 염지방법과 튀기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아하부장 레시피> 교촌치킨처럼 닭염지하는 방법&튀기는 방법

 

<아하부장 레시피>교촌치킨 집에서 만들기-닭 염지 및 바삭하게 치킨 튀기는 방법

유튜브 아하부장님 채널에 소개된 "교촌같은 간장치킨 만들기"편의 닭염지와 튀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나는 이미 후라이드치킨 냉동식품을 구매했다' 또는 '후라이드치킨을 튀기는 방법따위는..

momos-bro.tistory.com

 

ㅇ재료(1kg 닭 3번 요리할 분량) : 쪽파 1종이컵, 설탕 1/2 종이컵, 요리당 1/2 종이컵, 돈가스 소스 1/2 종이컵, 어니언 시즈닝 1큰술(양파분 대신), 마늘분 1큰술, 치킨스톡 1큰술, 건고추 3개(베트남 고추 대신), 후추(취향 것)

 

ㅇ 도톰한 팬에 쪽파 1 뿌리를 자르지 않고 넣어주세요. 저는 쫑쫑 썰어놓은 냉동 쪽파가 있어 그걸로 대체했습니다. 1컵입니다. 설탕도 반 컵 넣어주세요

교촌치킨 소스 만들기
쪽파를 통으로 넣으면 건저낼때 편리하겠죠?

ㅇ 아하 부장님은 양파 분과 마늘분은 1큰술씩 넣어주셨지만, 저는 집에 있는 걸로, 마늘가루와 어니언 시즈닝 1큰술로 대처했습니다.

교촌치킨 소스 만들기 양파분
복합이지만 그래도 양파 향이라도 나라고..

ㅇ 간장 반 컵, 치킨스톡 1큰술과 매콤한 건고추를 쪼개서 넣어주세요(베트남 고추를 사용하셨지만, 저는 없으니깐)

교촌치킨 소스 만들기 간장
간장은 국간장이나 양조간장 말고 일반간장 사용하세요

ㅇ 돈가스 소스도 반 컵을 넣어주세요.

교촌치킨 소스 만들기 돈까스 소스
돈까스 소스가 없다면 굴소스라도,,

ㅇ 물  5 종이컵을 넣어준 후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한번 끓여주세요. 후추도 취향 것 톡톡~

교촌치킨 소스 만들기 대용량준비
팔팔 끓일 필요 없어요

ㅇ 한 김 식힌 후 건더기들을 걸러 주세요. 1회 사용할 양만 남기시고 나머지는 보관해 주세요. 아하부장님은 600g 기준 2 종이컵을 사용하라 하셨는데, 1kg에 2 종이컵을 사용해도 충분했습니다. 취향 것 조절해 주세요. 

교촌치킨 소스 만들기 건더기는 제거
깔끔한 소스를 위해 건더기는 걸러주세요

ㅇ 이제 설탕을 한 큰 스푼 추가한 후 팔팔 끓이며 2/3 종이컵 정도만 남을 때까지 졸여줍니다.(단, 너무 많이 졸여 버리시면 짜요.. 간 봐가며 졸여주세요) 

교촌치킨 소스 만들기 농도조절
시럽정도의 농도가 될때까지 졸여 주세요

ㅇ 졸여진 소스는 불에 올려놓은 채로 한 김 식힌 닭을 넣고 빠르게 섞어주시면 바삭함이 살아 있는 간장 치킨 완성입니다.

집에서 교촌치킨 만들기
달콤 짭조름한 간장치느님

댓글